해남 신축 전원주택
전남 해남군 송지면 달마로 340에 위치해 있습니다. 대지 300평, 전 452평 총 752평에 주택은 2022년 4월 준공된 30평 신축주택입니다. 농림지역이며, 정남향이고 북쪽으로 낮은 산이 둘러져 있습니다. 달마산과 송지해수욕장이 가깝고, 땅끝관광지는 10여분, 면소재지는 7분 정도 거리입니다. 주변에 대형 민물저수지 2개와 바다출조 낚싯배가 많아서 낚시인들에겐 특히 살기 좋은 지역입니다. 마을과는 1Km 이상 떨어진 조용한 산자락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에 혐오시설은 없습니다.
주택의 구성
마당에는 콘크리트로 포장하여 풀의 성화를 최소화했고, 나머지는 텃밭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방 2개, 화장실 2개, 다용도실 및 보일러실, 창고, 주차는 4-5대 가능합니다.
꼼꼼한 건축물
지방도인 일림로에서 집으로 내려오는 6m 도로를 만들어 남의 땅을 밟고 다니는 불편함을 줄였습니다. 귀촌하여 평생 살 집으로 꼼꼼하게 건축하였으나 개인사정으로 내놓게 되었습니다.
추가 내용들
현관문을 열면 3중 도어가 설치되어 냉, 난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주방은 LPG가스 시설 대신 전기를 사용한 취사로 안전을 우선 중시했습니다.
거실을 되도록 넓고 높게 설계하여 아늑함과 편안한 생활공간이 되도록 했습니다.
안방입니다. 방은 두개, 화장실 2개, 다용도실과 보일러실을 건물 내부에 배치하였고, 창고는 준공 후 징크패널로 건물에 붙여 달았습니다.
전 452평은 농지증명 만드는데 적당하고, 농사를 안 지을 경우 집을 한채 더 지으면 좋을 듯합니다. 지방도와 맞물려 있어 여러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2억 4천만 원에 매매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