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 시골집 소개
충북 옥천군 이원면 정말 살기 좋은 동네의 농가주택 시골집을 소개합니다. 방해받기 싫어, 인적이 드문 곳에 방문해 보면 너무 산속이나 외지여서 오히려 무서운 경우가 많은데 이곳은 그렇지 않습니다.
옥천 시골집 구성
필지가 두곳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대지 과수원으로 112m2 (33.88평) / 대지 264m2 (79.86 m2) 두 필지로 총 114평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추가로 철도용지 26평은 국유재산 임대 중입니다. (연간 대부료 5년 4만 3천 원) / 건물 단층주택 39m2 (11.79평) 단층주택 30.1제곱미터 (9.10평) 파란 지붕 2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요 내용
최근에 매매하다 알게 된 부분인데, 대문 쪽 철도부지 5평 정도를 예전에 옆집에서 샀습니다. 주방이 포함되어 있는 이 부분은 옆집 할머니 혼자 살고 계서 문제 삼지 않을 테지만, 찝찝하시면 대문을 옮기셔도 되고 집문을 출입문으로 개조해도 됩니다. 사람에 따라 크게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수 있어, 필히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옥천 시골집 입지
농협하나로마트, 면사무소, 신협, 새마을금고, 우체국, 편의점등 편의시설이 많아 생활하기 편합니다. 초등학교도 주변에 있고 집뒤로는 철길이 있습니다. 집 앞에는 최근에 마을회관을 지어 깔끔합니다. 묘목공원도 가까워 운동하기가 좋습니다.
촌집 소개를 마치며
6천5백만 원에 저렴한 가격에 매매합니다. 주변 농가주택 찾아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정도 평수에 국유지까지 사용하는데 6,500만 원이면 저렴한 가격이란 거 아실 겁니다. 전세금도 안 되는 금액에 매매합니다. 살기 좋은 마을이라 귀농하시는 분들께 적합합니다. 주말농장으로 사용하시기도 좋습니다. 세컨드주택으로도 강추합니다. 외지에 있어 연락 주시면 시간을 잡아 집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 아래 오픈카톡으로 문의하세요.
댓글